개인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한국정보인증에서 쉽게!)

안녕하세요! 블랙쿼카입니다.
범용 공인인증서는 개인의 신원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온라인 거래 및 서비스 이용을 하기 위해 본인 인증 용도로 많이 쓰입니다.
저는 학점은행제 강의 수강을 위해서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았는데요.
오늘은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한국정보인증
www.signgate.com
먼저,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사이트에 접속 시 사진과 같이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우리는 개인용 공동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첫번째(파란색)를 클릭해줍니다.

클릭 시 1년, 3년 총 두개의 항목이 표시됩니다.
이 중 사용 목적에 맞는 공익인증서를 클릭하여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저는 온라인 강의 수강을 위해 1년으로 선택하여 신청하였습니다!)

신청서를 클릭 후 수수료를 확인한 뒤 바로 신청을 눌러줍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를 모두동의로 체크해주신 뒤 확인을 눌러주세요.

서류 제출 방법에는 1. 본사방문 2. 기업은행 지점 방문 3. 우체국 지점 방문이 있습니다.
자신과 가까운 지점이 있는 곳을 확인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저는 가까운 거리에 우체국이 있어 우체국 지점을 선택하고 다음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우체국 지점 선택 시 시/도, 시/군/구, 제출기관(우체국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준 뒤 추가 작성란에 정보를 작성해줍니다.

수수료 결제 후 해당 신청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해당 지점으로 방문하면 됩니다.
이상 개인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설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