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블랙쿼카입니다.
직장에서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단축키로 하면 더 편할텐데..' 하는 생각이 들 떄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직장인, 엑셀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유용한 단축키 모음집을 가져왔습니다!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단축키 | |
| Ctrl + C | 복사 |
| Ctrl + V | 붙여넣기 |
| Ctrl + Z | 실행취소 |
| Ctrl + Y | 재실행 |
| Ctrl + X | 잘라내기 |
| Ctrl + F | 찾기 |
| F4 | 셀 참 |
| Tab | 오른쪽으로 이동 |
| Shift + Tab | 왼쪽으로 이동 |
| 서식과 관련된 단축키 | |
| Ctrl + B | 굵은 폰 |
| Ctrl + I | 기울임 폰트 |
| Ctrl + U | 밑줄 |
| Ctrl + [숫자] | 글꼴 크기 변경 |
| Ctrl + Shift + & | 테두리 추가 |
| 데이터 관련 단축키 | |
| Ctrl + D | 아래쪽 채우기 |
| Ctrl + R | 오른쪽 채우기 |
| Ctrl + Enter | 같은 열에 입력된 항목을 한 번에 입력 |
| F2 | 수정 모드 활성화 |
| Ctrl + Space | 전체 열 선택 |
| Shift + Space | 전체 행 선택 |
| 수식 관련 단축키 | |
| F9 | 수식 계산 업데이트 |
| Enter | 수식 입력 완료 |
| Esc | 수식 편집 모드 종료 |
| F2 | 수식 입력 모드 활성화 |
| Ctrl + [:] | 현재 날짜 입력 |
| Ctrl + ; | 현재 시간 입력 |
엑셀 단축키를 사용하면 일의 효울성을 높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